‘꿈나눔카페 11호점’ 개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개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꿈나눔카페 11호점’ 개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개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양천구 노인일자리전담기관 양천시니어클럽(관장 방현종)에서 지난 8일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이사장 윤창호)과 ‘꿈나눔카페 11호점’ 개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꿈나눔카페 개점을 위해 6천만 원을 후원했다.

양천시니어클럽은 2019년 개관해 21년 현재 약950여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커피전문점 ‘마실다실’ 등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전담 기관이다. 이번 ‘꿈나눔 카페’ 후원금 전달식은 꿈나눔재단의 주요 추진 사업 중 하나로 사회복지기관에서 운영하는 카페 개점을 통해 노인, 장애인 등 일자리 창출과 주민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방현종 양천시니어클럽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꿈나눔재단과 함께 새로운 일자리의 시작을 준비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노인일자리 구축과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행복한 노인일자리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형 꿈나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11호점 꿈나눔카페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과 바리스타로서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활기찬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저희 재단도 어르신들의 꿈을 나눌 수 있는 실버카페가 더 많이 개점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했다.

후원금은 양천시니어클럽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시니어 바리스타와 함께 플라워 카페를 개점하는데 사용된다.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어르신들의 일자리 확대와 카페 운영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