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저축급여 상품 출시‘오픈 전 퀴즈 이벤트’ 포스터
장기저축급여 상품 출시‘오픈 전 퀴즈 이벤트’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다음 달1일 출시 예정인 장기저축급여 이벤트 상품 관련 ‘오픈 전 퀴즈 이벤트’를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1일부터 한시적 고정금리로 출시 예정인 장기저축급여 3년 만기, 10년 만기 상품의 이율, 출시일 등을 맞추는 퀴즈로 구성됐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라면 누구나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는 갤럭시워치4, 1,0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3월 출시한 장기저축급여 5년 만기 상품의 고정금리 특별이벤트는 목표한 선착순 5,000명을 출시 3일 만에 달성하기도 했다.

장기저축급여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6조를 근거로 시행하고 있는 회원에 대한 공제급여 지급 제도로, 정부 예산으로는 단기간 내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전체 보수 수준을 향상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저축 이율을 통해 급여 인상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2012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장기저축급여에 가입하면 정회원 혜택으로 △출산축하금 △결혼축하금 등의 복지급여금 △회원직영콘도 △테마파크 △건강식품 할인 구매 △상조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의거하여 2012년에 출범됐다. 저축상품, 종사자 상해보험과 사회복지사업법 제34조3에 명시된 의무보험인 복지시설 종합안전배상보험 등의 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들의 처우 개선과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