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우연 진관동장이 진관동주민자치회와 미올한방병원과 의료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우연 진관동장이 진관동주민자치회와 미올한방병원과 의료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진관동은 지난 20일 진관동주민자치회와 미올한방병원과 의료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진관동 주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센터 2층 책사랑방 ‘다독다독’에서 개최됐다. 협약식에는 장우연 진관동장, 김병무 진관동 주민자치회장, 이철희 미올한방병원 대표원장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진관동 주민 대상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진관동 지역사회활동에 대한 의료지원 및 물품후원 △소속 회원에 대한 진료비 감면 등이다. 앞으로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건강 분야에 민관 네트워크 체계를 확립해 진관동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한의계와 긴밀한 협약으로 진관동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한방에 대한 주민들의 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우연 진관동장은 “앞으로도 의료계와 업무협약을 확대해 진관동 주민의 건강증진과 고품질 의료지원에 대한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