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와의 만남 ‘책만남꿈만남’ 사업 진행 모습
동화작가와의 만남 ‘책만남꿈만남’ 사업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사)오픈월드는 지난 21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나눔공부방 지역아동센터에서 동화작가와의 만남 ‘책만남꿈만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임서경 동화 작가를 초빙해 저소득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진행됐다. 임 작가는 어린이 책 작가 겸 독서교육 전문 강사로 2009년 제16회 눈높이 아동 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대표작으로 ‘충분히 존경받을 만해’를 비롯해 ‘내가 그런 게 아니야’ ‘나는 인도에서 왔어요’등이 있다.

임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나눔공부방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은 ‘충분히 존경받을 만해’를 읽으며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이날 작가와의 만남에서 아동들은 동화 속 인물들의 창작 뒷이야기, 임서경 작가가 작가를 꿈꾸게 된 이야기 등을 들으며 각자의 꿈을 이야기하고, 동화의 메시지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김정해 (사)오픈월드 이사장은 “동화작가와의 만남 ‘책만남꿈만남’은 아동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함으로써,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독서생활 증진 및 정서 함양을 도모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라며 “이번 나눔공부방을 시작으로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사)오픈월드는 외교부 국제개발협력 NGO단체로 국내 및 해외 소외계층을 위해 보건영양사업, 생계지원사업, 의료지원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생명존중 사랑을 실천하는 국제개발협력 단체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