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 포스터
2021년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이달27일 오후 4시 시립금천청소년센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21년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 ‘올 한해 고생했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폐막식은 △댄스 및 밴드, 전통무용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 공연 △온라인 체험 부스 △동아리 활동 소감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촬영 영상 송출과 라이브 방송을 병행해 진행한다.

먼저 금천청소년센터 소속 22개 동아리 청소년들이 활동하며 느낀 점들을 발표하면서 올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교통카드 그립톡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성평등 달력 체험 등 키트를 활용한 온라인 체험 부스를 진행한다. 아울러 폐막식을 기념해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올해 개최된 어울림마당 관련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금천구가 주최하고 시립금천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하는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다. 지난 5월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여름축제, 진로축제, 4차산업 축제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어울림마당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울림마당을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분야를 경험하고,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