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2022년 입주기업 모집공고 포스터
송파 2022년 입주기업 모집공고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위탁운영기관:재단법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새롭게 입주할 유망한 (예비)청년창업가를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2018년부터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초기 자립이 어려운 청년 창업가들에게 저렴한 관리비로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컨설팅, 투자유치 지원, 기초창업교육 등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송파구의 청년 창업 대표시설로 자리 잡았다.

모집 대상은 방송, 정보통신, SW개발 등 ICT 기술특허를 활용한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가진 만39세 이하의 청년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입주 지원 가능하다. 단, 예비창업자의 경우 입주 후 1개월 이내 본 센터로 사업장 이전 또는 3개월 이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해야한다.

이번 공고에서는 △개별사무실 7팀(2~4인용), △개방형 사무공간 이용석 20석을 모집한다. 입주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까지 총 1년 간이다.

선정된 입주기업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업 성장에 필요한 사무공간을 확보하고, 최장 1년 1인당 월 3~5만원 정도의 관리비만 지불하면 ▲개별사무실 및 개방형 사무공간, ▲미팅룸, ▲회의실 등 센터 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구는 ▲멘토링프로그램 ‘SP-페이스메이커’, ▲선도기업과의 네트워킹 ‘SP-오아시스’, ▲입주기업 임직원 대상 요가·자세교정 테라피 등을 지원하는 ‘달램핏데이’ 등 입주기업을 위한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의 미래 경쟁력을 이끌어 갈 역량 있는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하여 스타트업 기업이 지역과 상생하고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