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4번째 김현훈 회장)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4번째 김현훈 회장)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KB생명보험은 23일 협의회 소회의실에서 2021 KB생명보험과 함께 하는 서울특별시 사회복지 장학사업 기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자녀 30명을 장학생으로 선정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서울특별시 사회복지 장학사업은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사기와 직업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작됐다.

 KB생명보험은 이 같은 사업 취지를 동감해 2013년부터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고등학생 10명, 대학생 20명을 최종 선발했다.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12월초 각각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예년에 선정된 장학생들과 함께 진행했던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참석 없이 약식의 기금 전달식으로 진행됐다. 이 날 전달식에는 KB생명보험 관계자, 협의회 김현훈 회장이 참석했다.

전달식에서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전달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을 위해 힘써주고 계신 사회복지종사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사회복지 종사자를 위한 장학사업 외에도 다방면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여려운 환경에서도 본인의 사명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많다”며 “이들을 위해 앞으로도 사회복지 장학사업을 확대해 실시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서 자녀가 장학생으로 선정된 노인요양시설인 므두셀라실버타운에서 사회복지사로 5년 8개월동안 근무해온 조용옥 복지사는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내년 학비 마련의 부담을 크게 덜었다”며, “앞으로 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이 더욱 확대되어 진행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