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2동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찾아가는 치매예방 교육’ 활동 모습
고덕2동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찾아가는 치매예방 교육’ 활동 모습

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고덕2동에서 12일부터 25일까지 3회에 걸쳐 어르신사랑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고덕2동은 이번 진행된 치매예방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난 12일 ㈜해닮교육(대표 황인수), 라온시니어교육(대표 최미숙)과 시니어교육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은 지역 내 어르신사랑방에서 2차 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근육활용 및 공간지각능력을 이용한 ‘종이 첨성대 만들기’, 뼈의 구조를 알아보는 ‘인체골격 연결하기’, 자석의 원리를 이용한 ‘오뚜기 놀이’ 등 놀이와 학습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치매예방 핸즈온 활동으로 진행됐다.

3회에 걸친 교육 프로그램에 모두 참가한 김모 어르신께서는 “집 가까운 어르신사랑방으로 와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너무 고맙고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했다.

이상철 고덕2동장은 “어르신 치매예방 활동 프로그램을 위해 함께해 주신 두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