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운영위원회 솔아 솔아 기념촬영 모습
청소년운영위원회 솔아 솔아 기념촬영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환규)은 ‘2021 충청남도청소년참여기구 및 청소년 연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솔아솔아’가 충남교육감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충남 내 청소년참여기구를 대상으로 활동내용이 우수한 청소년참여기구를 발굴해 참여기구의 활동을 알리고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참여활동의 발전 증대 및 활성화 도모 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참여기구 우수사례는 활동 내용의 충실성, 발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 및 발표를 통한 인터뷰 심사 점수를 합산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올해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솔아솔아는 '청소년과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 하에 수련관 활성화를 위한 공간개선활동, 비대면 연합교류활동, 캠페인 등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주도적인 청소년참여활동을 진행해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이나라(홍주고3) 학생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여러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의견을 발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라며 “지도 선생님과 함께 활동한 위원들 덕분에 제 학창 시절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으며, 청소년 참여활동을 통해 매우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 뿌듯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