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쌤 논술 언어학습 교재
송파쌤 논술 언어학습 교재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생들의 학습결손의 교육 문제가 우려됨에 따라 송파쌤을 통해 읽기·쓰기능력 하락 등 기초학력 저하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의 변화로 PC, 모바일에 익숙한 학생들의 기초학력 저하 문제를 빠르게 인식하고, 관내 초등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송파쌤 논술 언어학습’ 운영을 시작했다.

‘송파쌤 논술 언어학습’은 학업능력 발달에 가장 중요한 시기인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학습 수준에 맞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 △기본, △심화과정으로 각 2개월씩 총 6개월 과정으로 구성했다.

논술 언어학습 자료는 초등 교과서와 최신 아동도서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구성, 교재는 현직 초등교사와 학습코칭 전문가가 직접 제작해 학생들의 △어휘력 신장, △속해독서 측정, △요약정리 등 학습을 지원한다.

구는 송파쌤의 학습코칭지원단, 마을강사 등과 논술 수업을 연계하여 온라인(유선)으로 일대일 교육을 통해 맞춤형 학습지도를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관내 초등1~3학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송파쌤 교육포털을 통해 개별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교육협력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 시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학생들이 빠르게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송파만의 차별화된 교육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송파쌤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학력이 보장되도록 안정적인 학습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