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은행나무길에서 이모티콘 시민참여 2차 심사 진행 모습
아산시 은행나무길에서 이모티콘 시민참여 2차 심사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이주연 기자] 아기새둥지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위원장 김소당)은 지난 10월 모집한 저출산 극복 이모티콘 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부, 대학생부, 일반부가 저출산 극복 ‘#행복더하기(+)’ 주제를 활용한 #가족을 담은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었으며 1차 전문가 심사, 2차 시민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수상자는 청소년9팀, 대학생11팀, 일반10팀이며 수상작품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기새둥지 SNS홍보 서포터즈>로 위촉된다. 시상식은 이달 26일 오후 4시30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앞으로 이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공간을 통해 이모티콘 수상작품을 소개하며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기쁨을 우리사회에 알리고 다함께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사회적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아기새둥지는 올해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로 내년 사업계획 ◇ 공공기관 및 학교와 함께 전시회 ◇ 학교, 관공서, 다중시설 등에 부착 가능한 홍보물을 제작 ◇ 웹포스터, 웹배너, sns용카드뉴스 홍보물 제작 ◇ 저출산 공모전 홍보용 영상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