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나눔 행사를 마치고 전달식에 참석한 동국대학교 APP봉사자들
김장나눔 행사를 마치고 전달식에 참석한 동국대학교 APP봉사자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동국대학교 APP 문화예술봉사회(회장 이충우)와 APP라이온스회(회장 이종흥)는 지난 3일 이북5도청 운동장에서 ‘이산가족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은 세 번째 봉사활동이다. (사)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위원장 장만순)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국제라이온스클럽 354-C지구 등 봉사단체와 협력사도 참여해 훈훈한 열기를 더 했다.

동국대학교 APP 문화예술봉사회 및 라이온스회 회원 40여명은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4시간 여 동안 김치 속 넣기, 용기담기, 팩킹 듬 각자의 영역에서 봉사의 땀을 흘렸다. 정성이 깃든 사랑의 김장김치(10kg 700박스)는 이산가족 홀몸어르신 및 탈북민 등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이충우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봉사회장은 "올해의 마지막 문예봉 활동을 작년에 이어 소외계층을 섬길 수 있는 사랑의 봉사로 마무리 할 수 있어 더욱 뿌듯하다"며 "기꺼운 마음으로 참여한 회원들의 따뜻함이 어려운 처지의 이웃들을 보듬어 모두에게 행복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종흥 APP라이온스회장은 "너나없이 몸을 사리지 않고 누구보다 더 열심히 하려는 그 모습들을 통해 사랑과 섬김의 아름다운 정신을 보게 됐다"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앞으로도 지향해야 할 삶의 가치며 덕목 임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남궁영훈 주임교수는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봉사활동에 팔 걷고 나선 동아리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함께 건강한 추억을 만들어가는 열정에 찬사를 보낸다"고 했다.

한편 행사를 준비한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박정희 사무총장은 "자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협력사에 감사드린다"면서 "특히 봉사에 앞장 서 사랑을 나눈 동국대학교 APP 동문들에게 같은 동문으로 자긍심을 느낀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는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장만순 위원장을 주축으로 이북도민회중앙연합회장 및 각 중앙도민회 관계자와 이북5도위원회 등 각 도지사들이 참석해 이웃사랑 실천정신을 다졌다.

 
 
   
▲ 인사말하는 동국대학교 APP 남궁영훈 주임교수
   
▲ 이종흥 동국대APP라이온스회장(왼쪽)이 장만순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위원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