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워크숍 진행 모습
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워크숍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일 ‘2021년 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올해 워크숍은 2016년부터 매년 진행했던 동협의체 성과보고회와 더불어 구협의체 성과보고회와 함께 확장·개최됐다. 동협의체와 구장협의체 단위 간 소통 기여와 함께 한 해 동안의 협의체 성과와 활동내역을 서로 공유하며 협의체 활성화와 민관관계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이날 행사에는 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사회보장관련기관 직원등 70여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 △1부 기념식 △2부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공연은 ‘라클라쎄’의 멋진 오페라 남자 2중창으로 행사 포문을 열었다. 1부 기념식은 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20여명의 유공표창 전달식을 진행했다. 2부 성과보고에서는 21년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결과공유와 5기 지역사회보장조사관련 착수보고, 그리고 협의체 1년간의 활동성과 영상을 시청하며 구·동협의체 간의 활동 공유와 소통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협의체 활동 성과 영상에서는 지역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취약계층 반찬 배달, 노인 및 아이들 건강한 활동을 위한 지원 등, 협의체의 끝없는 나눔 봉사 활동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미경 구청장은 “1년 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역에 나눔의 손길이 부족한 곳에 협의체가 활동하여 마음이 훈훈하다"며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