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홍보물 
공모전 홍보물 

[서울복지신문=김점임 지자]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 극복과 희망’을 주제로  17일까지 ‘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 및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박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개인과 가족의 일상에 활력과 생기를 전하고자 ‘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 및 그림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공모전은 2가지로 △‘체험수기’ 분야는 지역,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그림 공모’ 분야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방법은 △‘체험수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자가격리, 방역, 감염 극복사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한 내용, 코로나 지원사업 및 보건소 등 도움을 받은 사례 등을 주제로 하여 수기를 제출하면 된다.

‘그림 공모’ 는 코로나19 관련 가족, 행복, 슬픔 등 메시지를 담은 그림 및 그에 대한 설명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 기준에 따라 분야별로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총22편 작품을 선정하고 심사 결과는 이달 말 중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당선자에게는 구청장 상장 및 2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향후 송파소식지 및 송파구 SNS 상에 게재되어 전파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심신이 지쳐있는 구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코로나 극복에 대한 희망의 메세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