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시장8호점 열린놀이터 모습
암사시장8호점 열린놀이터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달30일 '아이·맘 강동‘ 암사시장점(8호)을 개소했다. 성내점, 천호점, 강일점), 천호공원점), 암사점), 길동점, 고덕점에 이어 여덟 번째다.

'아이·맘 강동‘은 공간복지의 일환으로 조성하고 있는 영유아 복합커뮤니티 시설로 구에서 직접 직영으로 운영하며 2019년을 시작으로 구민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권역을 나눠 지점을 늘려가고 있다. 이번에 암사시장에 문을 연 ‘아이·맘 강동’은 정글을 테마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는 아기자기한 놀이공간과 마음껏 뛰놀며 활동이 가능한 공간들로 꾸며졌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오후 6시이고, 이용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는 취학 전 영·유아로 부모 또는 조부모를 동반해야 이용 가능하다. 이용을 원할 경우,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하면 된다. '아이·맘 강동‘ 암사시장점은 올림픽로98길 15, LS지산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아이·맘 강동’ 암사시장점(02-3425-948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강동구가 ‘아이·맘 강동’을 통해 실현하고 있는 육아를 위한 공간복지가 구민의 삶을 풍요롭게 바꿔주길 기대한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 이라는 수식어에 걸 맞는 다양한 아동친화사업을 펼쳐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