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청 전경
송파구청 전경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영상콘텐츠를 제작·올해 말까지 온택트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처음 접하는 복잡한 의료급여제도를 이해하기 편리하도록 전문 의료관리사가 알기 쉽게 직접 설명하는 방식으로 ‘의료급여제도’ 영상콘텐츠를 기획·제작했다. 영상콘텐츠는 △의료급여 이용절차와 상한일수 △연장승인 선택의료급여기관 △의료급여 제한 등 이용 시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의료급여제도’ 온택트 교육은 지난 달8일부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송파구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진행 중이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미숙해 시청이 어려운 대상자들에게는 우편발송과 방문안내로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육이 필요한 기존 의료급여수급자들에게도 올해 말까지 영상교육 콘텐츠를 지원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의료급여제도’ 비대면 동영상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수급자들의 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합리적 의료이용 유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의료급여제도 영상콘텐츠’를 통해 의료급여수급자가 숙지해야할 정확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함으로써 수급자들의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비대면·디지털 기반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구민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