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채숙 부구청장(왼쪽)과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오른쪽)
마채숙 부구청장(왼쪽)과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오른쪽)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로부터 코로나19 방역물품을 후원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연일 거세지는 가운데 사회적 재난구호활동을 총괄하는 기구로써 코로나19 방역 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보건소 의료진과 직원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한 것이다.

지원물품은 KF94마스크, 손소독제, 생수, 발열조끼, 안면보호마스크(페이스실드) 등 2억 1천여만 원 상당의 방역물품 10종이다. 성품전달식은 마채숙 부구청장과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 등 임직원 동석 하에 지난 16일 중구청에서 열렸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원 물자 중 마스크는 주민센터 부스터샷 접종 홍보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기타 물품은 생활치료센터와 선별진료소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방역물품만으로 이 확산세가 한 번에 수그러들 수는 없겠지만, 조금이라도 방역에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한계 상황에 몰린 의료진과 시민 분들이 이번 위기를 이겨내는 데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후원해 주신 방역물품은 방역 취약계층과 의료진, 치료시설 입소자 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