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쇼에서 발언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오수잔나 코리아닷컴 부사장, 이익주 서울시립대 교수, 김지선 ㈜TNL 대표(왼쪽부터)
토크쇼에서 발언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오수잔나 코리아닷컴 부사장, 이익주 서울시립대 교수, 김지선 ㈜TNL 대표(왼쪽부터)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후원하는 ‘서울 2000년, 역사와 관광이 만나다’ 스페셜 서울 역사 토크쇼가 12월 22일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개최되었다.‘서울 2000년, 역사와 관광이 만나다’는 송파구의 한성백제 역사문화자원을 관광자원으로 보다 활성화할 방안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토크쇼로, 이익주 서울시립대 교수,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등이 발표자와 패널로 참여했다.

송파구는 백제가 500여 년간 도읍한 한성의 왕성인 풍납토성과 몽촌토성이 있는 삼국시대 문화·경제의 중심지이다. 이러한 역사자원을 바탕으로 송파구는 ‘송파둘레길’과 이어진 ‘풍납토성 탐방로’ 등을 조성해 한성백제의 살아있는 역사와 관광을 연결하는 풍부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토크쇼를 시청 한 한 주민은 “‘송파둘레길’을 산책하다가 ‘풍납토성 탐방로’까지 가게 됐는데, 한성백제의 역사유적을 일상에서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는 한성백제 500여 년의 역사와 가장 현대적인 도시 문화가 어우러지는 글로벌 역사문화 중심도시”라며, “풍납동 도시재생사업과 ‘지붕 없는 박물관’ 조성 사업 등을 통해 문화재와 주민이 공존하는 역사문화관광도시로 거듭 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