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군수
김석환 군수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홍성군(군수 김석환)은 29일 충남도 주관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시군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0월 1일부터 41일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해 △안전점검 실효성 강화 △자율안전점검 확산 △보수·보강 등 결과 공개 △우수시책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도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홍성군은 자율안전점검표 2만여 부를 군민에게 배부하고 관내 다중이용업소 317개소에 안전 점검표를 게시하는 등 농축산 유용미생물 비대면 공급과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한 자율안전점검 참여도에서 도내 1위를 달성했다.

또한 국가안전대진단 대상 시설물 344개소에 대하여 민관합동점검을 추진해 주민 참여율을 높였으며 특히 점검 시 드론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 등을 빈틈없이 점검해 안전 제고에 기여했다.

군은 점검결과 28건에 대한 현장 시정조치를 완료했으며 보수·보강 대상 35건을 조치하는 등 지속적인 관내 위험 시설물 관리를 통한 ‘안전한 홍성’ 구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문제점이 발견된 시설물은 보수·보강을 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설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