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청 전경
은평구청 전경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서울시 ‘2021년 자치구 교통수요관리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돼 총 13억7천만 원(징수교부금 11억7천만 원, 최우수구 인센티브 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주관 교통수요관리 평가는 교통유발부담금,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교통수요 중점관리, 특수시책 등 4개 분야에 대해 평가가 진행된다.

은평구는 교통수요관리 평가에서 정량평가 분야에서 만점, 특수시책 분야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며 서울 자치구 중 ‘최우수구’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정량평가 분야에서 교통유발부담금,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교통수요 중점관리 분야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구는 연 1회 부과하는 교통유발부담금의 적극적인 납부 독려를 통해 부과액의 99% 이상을 징수했다.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 참여율 제고를 위한 홍보 강화와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 참여 기업체에 대한 철저한 이행점검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수시책 분야에서도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수요응답형 대형승합택시 ‘셔클’과 임산부 및 영유아 가정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아이맘택시’ 운영 사업이 교통수요관리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평가결과 최우수구에 선정됐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가 최우수구에 선정된 것은 저탄소 녹색환경도시 조성을 위해 교통량 감축에 적극 참여해주신 구민과 관내 기업체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은평의 맑은 내일을 여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