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도로 표지병 시공
태양광 도로 표지병 시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안전운전을 유도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태양광 LED 도로표지병’을 이달 말 설치 완료했다.

구는 지난 달 ‘2021년 태양광 LED 도로표지병 설치사업’ 관련 서울시 예산 2억 원을 확보해 최근 역말로 외 9개 구간 도로 중앙선에 태양광 LED 도로표지병 약 2,230개를 설치했다.

2021년 태양광 LED 도로표지병 설치사업은 야간 또는 악천후 시 운전자의 시선을 명확히 유도하기 위해 중앙선 및 안전지대에 매립형 태양광 LED 도로표지병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2차선 이상 구 도로 중 노선버스 운행 도로(마을버스 포함), 초등학교 학생 통학로 도로 등이 대상이다.

이번에 설치한 태양광 도로 표지병은 낮에 태양열을 축적해 뒀다가 야간에 빛(LED)을 발하는 태양광 충전식 발광기구다. 야간, 우천, 안개 등 악천후에 자동으로 점등해 밝고 명료한 빛으로 노면을 밝힌다. 안전한 운행을 유도해 차량 추돌사고 감소와 함께 보행자 안전에 도움 될 것으로 보인다.

김미경 구청장은 “도로표지병 설치사업으로 교통사고 예방 및 보행자 교통안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대상지를 추가 발굴·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며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도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