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센터 급식 모습
아동복지센터 급식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방학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을 발굴해 급식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결식우려가 있는 수급자‧차상위‧한부모 가정 아동 및 기준중위소득 52%에 해당하는 가구의 18세 미만 아동이다.

구는 지원 대상을 발굴하기 위해 최초 신청 또는 기존 지원 아동을 대상으로 소득, 결식우려 여부 확인 등 전수 조사를 실시했다. 최종 총 1,075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더불어 동주민센터 방문 접수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로 지원 대상을 신청받는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아동에게는 서울시 내 일반음식점과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동급식카드가 지급되며 지원금액은 1식당 7천 원으로, 가정상황에 따라 하루 1~2식에 해당하는 금액이 충전된다. 지원 아동 중 초등학생 및 중학생은 행복도시락센터에서 주1회 도시락을 선택해 배달받을 수도 있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의 경우, 기관 내 단체급식소를 이용하여 급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대상 아동들이 건강한 급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난 8일부터 31일까지 단체급식소 위생교육 및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지역아동센터 13곳과 행복도시락센터 등이며 사업 운영실태 , 위생 및 청결상태,  위생교육 실적 확인 등을 점검한다. 점검결과 미흡 시설의 경우, 시정 조치와 재점검을 실시한다.

김선갑 구청장은 “겨울방학이 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끼니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급식비를 지원한다”며 “많은 아이들이 신청하여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