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희 의장
박경희 의장

[서울복지신문] 사랑하는 서대문구 주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 (壬寅年)이 밝았습니다.

먼저 2022년 새해에는 주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안전이 늘 함께하길 바라며,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 성취하는 한해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연말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확산이 거세지면서 우리 주민의 일상이 다시금 흔들리고 있습니다.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가 컸기에 우리 구민들의 실망과 걱정 역시 컸을 것입니다. 때문에 새해 인사를 드리는 이 순간 역시 무거운 마음이 앞섭니다. 그러나 힘든 고비마다 하나 된 마음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갔듯 지금 이 거센 파고 역시 씩씩하게 맞서 나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주민 여러분! 2022년 새해에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가와 지역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선거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서대문구의회 역시 모든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제8대 의회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최종 점검하고 언제나 흔들림 없는 의정활동으로 구민들의 믿음에 보답하겠습니다.

특히 오는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전면 시행됩니다. 우리 의회는 지난해부터 달라진 지방의회에 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다양한 준비와 제도를 정비 한 바 있습니다. 이번 지방자치법 개정의 진정한 의미는 ‘주민이 중심’에 서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모든 정책도 주민 중심의 생활자치가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서대문구의회가 늘 함께 하겠습니다.

2022년엔 부디 코로나19가 종식되길 기원하며, 철저한 방역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과 필수 노동자들을 지원 등 세심한 안전망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또한 언제나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구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먼저 나서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기운차고 용감무쌍한 호랑이의 모습처럼 지금의 고난을 유연하게 극복하고, 모든 분야에서 더불어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다시 한 번 우리 주민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시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서대문구의회 의장 박 경 희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