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군수 충령사 참배 모습
황선봉 군수 충령사 참배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예산군(군수 황선봉)은 2022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 첫 날을 봉수산 하늘데크 해맞이 행사, 충령사·충의사 참배, 수덕사 신년타종 등으로 힘차게 열었다고 밝혔다.

먼저 군은 1일 오전 7시 30분 봉수산 수목원에서 간부공무원과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한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군은 예당호에서 관광객 및 군민과 함께 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군 관계자 및 군의원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해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새해를 맞아 오전 10시부터는 충령사, 충의사를 순차적으로 참배하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군정 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했으며, 오전 11시에는 수덕사 범종각에서 새해를 알리고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신년타종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군은 3일 2022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이번 시무식은 2022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군청 추사홀에서 열렸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접종을 완료한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시무식은 부부성악가인 이현준, 김수정 씨의 새해를 여는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 국민의례, 신년사, 예산군립합창단의 새해를 여는 공연이 이어졌다.

황선봉 군수는 “임인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행운과 복이 가득 깃드시기를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반드시 코로나19가 종식돼 모두가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길 간절히 기원하고 산업형 관광도시 예산군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충의사 참배후 기념촬영 모습
충의사 참배후 기념촬영 모습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