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선갑 광진구청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선정기관의 사기진작 및 우수사례 전파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보육정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어린이집 안전 관리 추진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 △코로나19 대응 등 7개 분야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광진구는 특히 ‘코로나19 대응’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구는 지난해 안전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에 마스크, 손소독제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아동 대상으로 놀이키트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교육 및 문화공연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이번 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에 따라 광진구는 올해도 더욱 적극적인 보육정책 추진과 어린이집 등의 보육기관 방역 대응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보육 현장에 있는 모든 분들과 관계 공무원들의 헌신, 노력 덕분에 광진구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육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