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구청장(가운데)이 온라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두기관 대표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정훈 구청장(가운데)이 온라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두기관 대표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24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원격평생교육기관 ㈜트리시스, ㈜한국지식교육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2017년에 처음 온라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두 기관과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강동구민에게 온라인 평생학습과정을 통해 다양한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자 업무협약을 연장했다.

㈜트리시스는 △국가공인자격과정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미용면허취득과정을 강동구민에게 70% 할인된 수강료로 교육을 제공한다. ㈜한국지식교육협회는 △방과후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독서지도사 등 민간자격과정 총 6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두 기관은 강동구민의 교육으로 발생된 수익의 5%는 관내 청소년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유료강좌에서 발생된 강동구민 이용자 수강료 수익의 5%인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이정훈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요즘, 배움의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는 앞으로도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약을 통해 양질의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트리시스에서 제공하는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educase.co.kr)와 ㈜한국지식교육협회에서 제공하는 굿에듀(www.goodedu.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