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한 동아리의 활동 모습
‘마포구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한 동아리의 활동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지역 내 학습동아리 대상으로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하는 ‘2022년 마포구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지난16일 밝혔다.

구는 2019년부터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학습 문화를 조성하고, 평생학습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포구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수지침,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동아리 16개가 참여해 자원봉사 등의 지역 사회 활동을 수행했다.

마포구 평생학습포털(http://www.mapo.go.kr/site/mll/home)에 등록돼있고, 구에서 정기적인 학습 활동을 하는 7인 이상으로 구성된 성인 학습동아리는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영리 목적 모임 △강사가 학습 대표가 되어 운영되는 강사 중심 모임 △동일한 내용으로 행정기관의 보조금을 받는 모임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종교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 등은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학습동아리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동아리 대표 신원 증빙서류를 작성해 이달23일부터 25일까지 마포구 평생학습센터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음 달 자체 심의위원회와 마포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 동아리 20개를 선정하고 4월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동아리는 강사료, 교재비 등의 학습활동 및 사회참여 활동보조 지원 목적으로 최대 100만 원을 지원받고, 마포구 지방보조금 운영지침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활동하게 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02-3153-89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구청장은 “동아리 지원사업이 지역사회 내 자발적인 학습 문화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사업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