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개관 예정인 용두어울림작은도서관 전경
2022년 상반기 개관 예정인 용두어울림작은도서관 전경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올해 상반기 개관 예정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구립도서관 2개소의 명칭이 공모를 통해 ‘휘경행복도서관’과 ‘용두어울림도서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구는 올해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조성 중인 구립도서관 2개소에 지역특성과 시설의 상징성 등이 반영된 참신한 명칭을 부여하기 위해 구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9일부터 29일까지 10일 간 공모를 실시했다.

구민 71명과 동대문구 직원 49명까지 총 120명이 명칭 공모전에 참여했으며, 담당부서 및 구립도서관장으로 구성된 1차 심의회를 거쳐 도서관 당 10개의 명칭이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이후 후보작을 대상으로 직원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587명이 참여했으며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한 2차 명칭선정위원회 결과 각 도서관별로 최우수 1건, 우수 2건이 확정됐다.

대학생 계층 특화단지인 LH휘경행복아파트에 지어지는 도서관은 누구나 와서 행복한 현재와 미래를 꿈꾸고 이뤄나가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휘경행복도서관’이라는 이름을 얻게 됐다. 또한 용두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따라 기부채납된 시설인 용두5구역 작은도서관의 명칭은 이웃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이라는 의미에서 ‘용두어울림작은도서관’으로 결정됐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20만원, 우수작으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10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유덕열 구청장은 “구민들의 참여를 통해 아름답고 뜻깊은 명칭을 정할 수 있어 몹시 기쁘다”며,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도서관의 개관을 기다리고 계실 주민들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조성을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