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청 전경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은 지역혁신기업과 청년의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혁신청년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다음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혁신청년 일자리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지역혁신형)으로 미취업 청년을 채용한 지역혁신기업에게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여 기업과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는 정규직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사업기간(2022. 4. ~ 2024. 3.)동안 △인건비 2,400만원 이상 △교통비 분기별 10만원 △정착지원금 연 1회 30만원 △직무역량교육 등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대상은 홍성군에 거주하는 청년(만 18세이상 만 39세이하)으로 타 지역 거주자는 채용 후 1개월 내 전입 예정자이며, 공고를 통해 접수된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과 매칭을 통해 오는 4월 15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한다. 
 
모집 분야는 SNS 콘텐츠 제작, 유튜브 방송‧애니메이션 디자인 업무, 전기차충전기용 패널PC 품질관리이며 각 분야별로 1명씩 채용예정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홈페이지 공고문(공고/고시 지역혁신청년 검색)을 참고하여 오는 4월 1일까지 참여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이메일(niche429@korea.kr) 접수하면 된다.

군 담당자는 “기업의 구인난과 청년들의 구직 어려움을 해소하고 나아가 청년들의 지역 정착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