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복지사업 길라잡이’ 표지
‘2022 복지사업 길라잡이’ 표지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구의 복지 정책 최신 현황을 한 권에 담은 ‘2022 복지사업 길라잡이’를 책자와 E-BOOK으로 발간했다. '복지사업 길라잡이'는 구의 새로운 복지 정책과 매년 변동되는 서비스 정보를 갱신한 백서이다. 사회복지 실무자 및 관련 공무원들의 전문성 제고와 주민의 복지 정책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발간해 왔다.

송파구 복지의 모든 것이 담긴 ‘2022 복지사업 길라잡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더 극심해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20년에 문을 연 ‘돌봄SOS센터’ 정보부터, 2021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한 ‘성년출발지원금’ 지급 정보, 주요 복지기관 현황, 위기대응매뉴얼까지 저소득주민·청소년·장애인 등 대상별, 주거·고용·보건의료 등 주제별 맞춤 정보가 꼼꼼하게 수록되어 있다. ‘2022 복지사업 길라잡이’는 각 지역 복지관과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주민 누구나 접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2022 복지사업 길라잡이’가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겐 기댈 언덕이, 실무자들에겐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바른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맞춤 복지 정책을 시행해 송파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