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경비원 신입 교육
일반경비원 신입 교육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30일까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에 참여할 경비원 취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비 직종으로 근무하기 위해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법정 교육으로, 구에서는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50+ 중장년층 구직자가 비용 부담 없이 교육을 받고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올해 교육은 경비직이 50+ 세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종 중 하나임을 적극 반영하여 4‧6‧9월에 총 3회에 걸쳐 확대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광진구 일자리센터에 구직 등록한 만 50세~64세의 50+ 세대 중 경비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이다. 모집 인원은 회차별 30명 내외이며, 지원자가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구직활동 기간' '구직상담 내용 ' 취업 취약계층 여부 등을 반영해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광진구에서 부담하고,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 발급 및 1:1 구직상담을 통해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1기 교육은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사)한국경비협회에서 진행되며, 교육 과목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체포호신술'  사고예방대책 등 11개 교과 과정이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3월 21일부터 30일까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광진구청 일자리센터로 방문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재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중장년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일반경비원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관내 50+ 세대와 중장년층을 포함한 관내 구직자를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