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년점포 중 하나인 ‘스모크 팩토리’
양천구 청년점포 중 하나인 ‘스모크 팩토리’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21일부터 31일까지 ‘청년 점포(기업) 육성 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점포(기업) 육성 사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점포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임차료와 리모델링 비용 등 초기 창업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창업하도록 청년 창업가가 대상지부터 아이템 선정까지 직접 기획한다.

모집 대상은 양천구민이면서 양천구에서 점포(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다. 신청기간은 21일부터 31일 18시까지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4명(팀)을 선정한다.

서류심사 통과자(4. 6. 통보)는 기본적인 창업 컨설팅을 제공받으며, 구는 2주간의 교육 및 컨설팅 기간을 마친 후 면접심사(PT 발표)를 통해 5월 중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 창업가는 △점포 등 리모델링비의 50% 범위 안에서 최대 1,000만 원 △선정일로부터 1년간 월 임차료의 50% 범위 안에서 월 최대 1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단순히 청년 점포(기업) 개점에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창업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창업 아이템, 점포의 콘셉트에 대한 분석과 홍보, 마케팅 교육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 점포(기업) 육성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창업가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a854016@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청년 점포 육성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청년 창업가를 모집하니 부디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