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식당 표지판
안심식당 표지판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를 개선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안심식당을 지정‧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 발생을 계기로 음식점 이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위생관리 상태 청결 △덜어먹는 식기구 제공 △개별 포장된 수저제공 또는 수저 사전 비치 등 위생적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소독환기 실시 등의 요건을 준수해야 한다. 구는 최근 2년간 155개소의 안심식당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조치에 따라 외식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심식당을 지정‧운영할 예정이다.

지정된 안심식당은 표지판과 위생‧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등 인센티브 지원을 확대하고 정기적 점검을 통한 사후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해당 업소를 ‘안심식당’으로 등록해 가게 홍보와 영업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안심식당 운영으로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안전한 외식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영업자의 관심과 참여 요청드리며, 구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안심식당을 이용하려는 지역 주민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강동구 안심식당’으로 검색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안심식당 지정을 원하는 영업자는 보건위생과로 신청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