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 예비·창업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포스터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 예비·창업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창업지원 거점시설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에서 ‘예비·창업자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시장 분석, SNS 마케팅, IR(investor relations) 피칭 전략,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기업 사례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 예비·창업자의 사업화와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창업에 필수적인 4개 교육 과정(△마케팅 기초 △온라인 마케팅 △ 투자역량강화 △ESG 경영)으로 구성돼 있다.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중요 노하우를 제공한다.

창업에 관심 있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3~6월 상시 접수하며, 전용 웹사이트(bit.ly/ESC역량강화교육)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일정에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창원지원 포털(k-startup.go.kr),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 SNS(카카오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확인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이달 30일부터 6월 29일까지 3개월간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자신에게 필요한 과목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유투브 생방송을 통해 진행되므로 시간적·공간적 제약에 대한 부담이 적다. 교육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은평구 청년 창업점포(새싹점포) 증정품이 제공된다.

구는 앞으로 예비·창업자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예비·창업자의 초기 창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창업에 대한 이해 역량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한편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은 지난 2018년 8월 문을 연 예비·창업자 지원 시설이다. 은평 지역 중심으로 창업 정보 제공, 전문 컨설팅, 특화프로그램 운영, 창업 활동 공간 제공 등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초기 창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창업 시도의 가능성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