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재단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장애인 고용 확대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행복나눔재단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장애인 고용 확대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은 지난 1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장애인 고용 확대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상현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 팀장, 나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취업 희망 청년 장애인을 대상으로 디자인 경영사무, 동영상 SNS 마케팅 직무 교육 및 조직 적응 훈련을 제공한다.

또 선택 직무에 따라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및 동영상(촬영, 편집) 활용 역량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고용 확대 프로젝트는 행복나눔재단이 장애인 채용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회 변화 프로젝트다. 기업 수요에 맞춘 장애인 적합 직무를 발굴하고, 직무 교육 및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장애인 채용 희망 기업을 발굴해 채용 매칭까지 연계한다.

행복나눔재단은 2021년 프로젝트를 통해 소프트웨어 테스팅 및 경영 사무 직무에 청년 장애인 22명의 취업을 지원했다.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 이상현 팀장은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며 “기업의 고민인 ‘장애인 인재 고용’과 장애인의 고민인 ‘양질의 일자리’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상파일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문제 해결 솔루션을 개발하는 행복나눔재단 사업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