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코스
‘2022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코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2022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에 참여할 구민 300명을 모집한다.

‘2022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는 다음 달 1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운영되는 걷기 행사로, 참가자들은 열린 무대를 출발해 △동물동화마을 △구의문 △놀이동산 △서울상상나라를 거쳐 다시 열린무대로 도착하는 코스를 걷는다. 걷기코스는 약 2.5km로 35분 정도가 소요된다.

구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고, 구민들의 체육활동을 확대해 생활 전반에 활력을 부여하는 데 앞장서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걷기코스 중 구의문과 서울상상나라에서는 각각 경품권과 기념품을 획득하는 시간도 있다. 걷기코스 완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자전거와 선풍기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기념품은 참가자 전원에게 주는 것으로 텀블러가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광진구체육회(02-450-1670)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편, 참가자들은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을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다.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 설치 외에도 거리두기를 안내하는 직원 및 봉사자 배치를 통해 거리두기를 시행하는 등 방역계획을 준수하며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이 어린이대공원 벚꽃길을 함께 걸으며 일상 활력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걷기대회를 통해 구민들이 성큼 다가온 봄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