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28일 진행된 ‘현업업무 근로자를 위한 건강상담’ 모습
지난28일 진행된 ‘현업업무 근로자를 위한 건강상담’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산업재해로부터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관내 청소, 시설관리, 조리 등 현업업무 근로자 및 산업 재해자를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시행했다.

현업업무 근로자 건강상담은 지난28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됐다. 산업보건의로 위촉한 서울삼육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의사 1명과 보건관리자 등 전문 인력을 동원해 일대일 상담 및 건강지도를 진행했다.

구는 △근골격계질환 예방 건강상담 △운동처방 △직무스트레스 평가 △기초질환 유소견자 확인 △직업성 질환 관리 등의 건강상담을 거쳐 유소견 근로자의 경우 건강보호를 위해 작업배치, 작업 전환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산업보건의가 직접 구 보건관리자를 통해 건강장애 예방, 작업환경 개선 등 보건관리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도 진행됐다. 구는 전문가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현업부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유덕열 구청장은“이번 건강상담을 기점으로 야간근무 등 특수검진 대상자나 뇌심혈관, 근골격계 질환 등을 갖고 있는 근로자의 건강을 주기적으로 살펴 직업병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고자 한다”며 “산업재해로부터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근로자 건강까지 세심하게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