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코로나19 통합콜센터 운영 안내문
관악구 코로나19 통합콜센터 운영 안내문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코로나19 재택치료 민원 대응과 수시 방역 체계 개편에 따른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코로나19 통합콜센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통합콜센터’는 최근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재택치료자 행정처리 상담과 코로나19 정보 제공과 민원 처리를 담당한다.

구는 기존 재택치료∙예방접종∙보건소 등 분산된 콜센터를 통합한 것으로 센터별 전화번호를 일원화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응대에 중점을 뒀다.

관악구 통합콜센터 대표번호는 02-879-7582(치료빨리)이며 통화 후 코로나19 관련 상담하고자 하는 업무를 선택하면 분야별 상담반에 직접 연결된다.

상담업무 및 운영시간은 △재택치료 일반상담은 08시부터 21시까지 △재택치료 건강상담은 24시간 △코로나19 일반상담과 △백신접종 △가족안심숙소는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백신접종과 가족안심숙소 문의는 평일에만 상담 가능하다. 특히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콜백 기능을 추가했으며 연락처를 남기게 되면 이를 확인한 뒤 민원인에게 직접 회신해 상담을 진행하여 민원 공백을 메운다.

또한 구는 3개월간 상담인력 10명을 보강해 민원 상담 폭증과 응급상황에 대비한다. 이는 향후 민원 수요 및 관내 확진자 증가 추이 등을 고려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분산돼 있던 콜센터를 통합해 운영한다”며 “구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코로나19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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