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음건강포스터
청년마음건강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코로나가 장기화가 되면서 사회적 고립이나 고용불안 등으로 청년층의 정신적 어려움이 많이 과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관악구는 '코로나 블루'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청년마음건강바우치'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상태를 탐색하고 파악하여 스트레스 대처 능력을 높이고 어려운 대인관계를 향상하는 등 이들의 건강한 심리 회복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관악구에 거주중인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자립준비 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청년, 일반청년 순으로 지원하며 별도의 소득 및 재산 기준은 없다,

심리상담 서비스는 사전, 사후 검사, 맞춤형 서비스 제공, 종결상담 방식으로 기본 3개월 내 총 10회를 제공하며 심리상담 재판정이 필요한 경우 최대 12개월까지 지원한다.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은 지역 내 청년마음건강지원 서비스 제공기관 중 본인 특성에 맞는 기관을 직접 선택해 본인에게 적합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단 10%의 본인부담금 (최대 회당 7천원)이 발생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새로운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