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광진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 모습
제6기 광진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광진구가 ‘2022년 제7기 광진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광진구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유도하고자 구성된 단체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참여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만 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총 30명을 선발한다. 청소년 참여위원회은 올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 활동하며, 주요활동 내용은 △청소년 정책 및 사업발굴‧의견제안 △청소년 역량강화 워크숍 및 민주시민교육 참여 △청소년 보호 캠페인 활동 △청소년 참여기구간 네트워크 교류 활동 등이다.

청소년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캠페인 참여 시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하고, 우수 활동자에 대한 구청장 표창이 주어진다. 또한, 서울시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과 학습멘토링으로 우선 추천되고, 활동비가 지급되는 등 다양한 활동지원 혜택이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다음 달3일까지 광진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가까운 동 주민센터 및 광진구 아동청년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ksj9837@gwangjin.go.kr)로 접수하면 된다. 또는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로 접속하여 지원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