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발전연구회가‘영등포구 주차난 해소를 위한 현황분석 및 개선방안’연구용역 보고회를 진행했다
영등포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발전연구회가‘영등포구 주차난 해소를 위한 현황분석 및 개선방안’연구용역 보고회를 진행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 의원연구단체 의정발전연구회가 지난18일 영등포구의회 다목적실에서 ‘영등포구 주차난 해소를 위한 현황분석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물 보고회를 진행했다.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지난 3월부터 3개월 간 기존 주차장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새로운 주차장을 발굴해 지역의 주차난 해소에 힘쓰고자 한국산업기술 지방자치연구소에 연구용역을 의뢰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주차장 현황과 주관 부서‧기관의 예산안 분석△주차장 선진사례 등의 내용을 다뤘다. 의원들은 이 연구 결과물을 토대로 집행부에 정책제언을 하고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주차난을 해소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김화영(대표) 의원을 비롯한 이미자(간사), 김길자, 윤준용, 이규선, 이용주, 장순원, 차인영 의원이 활동 중이다.

김화영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연구회의 대표의원은“우리 구는 차량 등록 수 대비 주차 공간 부족으로 구민 불편사항이 끊이지 않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라며“이번 전문가의 연구 분석으로 우리 구 주차문제 해결의 물꼬가 트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