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프로그램 포스터
금융프로그램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소비와 감정을 다룬 청년 머니 피트니스’라는 주제로 청년 희망아카데미 금융 프로그램의 참여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년희망아카데미는 사회진입단계의 청년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주제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관악구만의 청년 특화사업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자신의 경제상황과 소비성향을 분석하여 가치 있는 지출습관을 돕고, 올바른 돈 관리법을 통해 청년의 경제적 자립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청년 금융 교육 프로그램이다.

△나의 경제상황을 파악 및 목표자금 정하기 △소비예산 및 수지균형표 만들기 △소비를 유도하는 사회에서 나를 지키고, 예‧결산을 통해 소비만족도 높이기 △어디에 얼마를 썼는지 마인드&머니 노트 작성하기 등 청년에게 실질적 유용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렇게 잘 쓰려고 그렇게 열심히 돈을 번겁니다’의 저자 박미정, 미스패니 작가를 강사로 초청해 청년의 적정 소비생활과 경제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극복을 돕고 소통을 통한 피드백도 제공한다.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아시티스 복합문화공간’에서 이달 21,23일, 28,30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 대면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이달3일)부터 19일까지 만19 ~ 39세 청년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네이버 폼 http://naver.me/GOCnB4DT 또는 QR코드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빈곤감과 무작정 소비절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현재의 행복을 잃지 않고, 든든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자립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청년희망아카데미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관악구 청년정책과 02-879-591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