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구민의 날 행사에서 구민상 수상자 단체사진 (가운데 유동균 구청장)
지난해 구민의 날 행사에서 구민상 수상자 단체사진 (가운데 유동균 구청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제31회 마포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을 다음달22일까지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올해의 구민상 부문은 △문화상 △체육상 △용감한 구민상 △장한 어버이상 △효행‧선행상 △봉사상 △지역발전상 등 7개로, 각 부문마다 1명씩 총 7명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인 2022년 6월 13일 기준으로 3년 이상 계속하여 마포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각 부문에서 공적이 큰 개인 및 단체이다.

추천 방법은 기관 및 단체장, 학교장, 마포구의원 2명 이상 또는 구민 3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추천서를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은 다음달22일까지 마포구청 8층 자치행정과 또는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마포구청 자치행정과로 우편을 보내면 된다. 추천서, 공적조서 등 필요 서류는 마포구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받은 후보자의 공적 사실 조서를 확인한 후 마포구 구민상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며 오는 10월 ‘구민의 날’ 행사 때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1992년부터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을 격려하고자 구민상을 수여해 왔으며, 2021년까지 총 174명에게 시상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묵묵히 봉사하는 숨은 공로자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