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 구청장(오른쪽 5번째)이 착공식에서 관계자들과 테이프 커팅하고 있다
이성 구청장(오른쪽 5번째)이 착공식에서 관계자들과 테이프 커팅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지난17일 ‘지역자활센터 및 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지역자활센터 및 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체계적인 자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중증 뇌병변장애인에게 돌봄·교육 등 종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구로동로42길 43에 조성되는 센터는 총 면적 949㎡,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1층은 교육장 등 공용 공간 △지상 1, 2층은 심리안정실, 조리실, 집단활동실과 교실 등을 갖춘 뇌병변장애인비전센터 △지상 3, 4층은 시청각교육이 가능한 정보화실, 공동작업장, 회의실, 상담실 등으로 이뤄진 지역자활센터가 마련된다. 총 예산 58여억 원이 투입되는 이번 공사는 이달 시작해 올해 연말 완공될 예정이다.

착공식은 지난17일 센터 건립 예정지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이성 구청장, 지역자활센터 및 장애인 관련 시설․단체 대표자, 후원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추진경과 보고, 인사말씀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공사가 완료되면 뇌병변장애인과 저소득 계층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대표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과 자립생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