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열린음악회’ 포스터
‘성동열린음악회’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다음달1일 왕십리광장에서 ‘성동열린음악회’를 마련하며 문화예술공연으로 민선 8기를 힘차게 시작한다.

구는 통상 개최하던 취임식을 대신해 구민들을 위한 문화공연을 준비해 코로나19로 지쳤던 마음도 달래고 아름다운 음악, 즐거운 공연과 함께 성동구의 새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성동구 전 주민을 대상으로 초청하여 진행되는 ‘성동열린음악회’는 ‘포용’과 ‘어울림’, ‘화합’의 한마당으로 구성해 전 구민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추진된다.

지역 내 트윙클 치어리딩클럽의 오프닝 퍼포먼스 ‘성동에 살아요’ 공연을 시작으로 구립 합창단(여성, 시니어, 소년소녀)과 구립 꿈의 오케스트라가 총 164명의 출연진을 구성 ‘아름다운 나라’, ‘우정의 노래’, 베토벤 ‘합창’을 협연한다.

가수 바다(SES)와 이도진(미스터트롯), 엘페라(팝페라 그룹)와 같은 인기 아티스트의 공연도 펼쳐지며 모두 함께 즐기는 구민 화합의 무대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본 공연에 앞서 당일 오후 5시 30분부터는 성동구민과 함께하는 ‘포토타임’의 시간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기념할 수 있도록 별도로 마련된 ‘포토존’에서 구청장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며 성동의 새로운 출발과 힘찬 시작을 응원하고 생생한 이 날의 모습을 추억할 수 있도록 했다.

정원오 구청장은 “생활 속 불편함부터 해결하고자 했던 행정이 민선 8기를 시작할 수 있게 된 열쇠가 되었다”며 “깊은 신뢰를 보여주신 구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러분과 함께한 이 날을 시작으로 다시금 도약하는 성동이 될 수 있도록 구민들과 함께 힘차게 달려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