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 주진주 제9대 홍성군의회 의정구호 공모 당선자 
왼쪽부터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 주진주 제9대 홍성군의회 의정구호 공모 당선자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28일 홍성군의회 의장실에서 제9대 홍성군의회 의정구호 공모 당선자 주진주씨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홍성군의회는 지난 달 2일부터 15일까지 홍성군민을 대상으로 제9대 의정구호를 공모했다. 접수된 25건에 대해 6.1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11명의 의원들의 심도있는 심의를 거쳐 주진주씨가 제출한 ‘군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의회’를 의정구호로 선정했다.

‘군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의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인사권 독립 등 의회 현안을 군민과 함께하며 선진 지방자치를 구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선균 의장은 “이번 공모는 군민들이 직접 의회의 비전을 함께 고민하고자 진행하였으며, 많은 군민들이 공모에 함께 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정발전에 대한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다음달 1일 오전 첫 본회의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5일 상임위원 구성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해 원구성을 마무리하면 비로소 제9대 홍성군의회가 본 궤도에 오르게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