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취업성공19데이 포스터
송파구 취업성공19데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이달18일과 19일 양일간 오후 3시에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취업성공 19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데이’는 ‘일자리를 구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해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다. 이번 행사는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위해 송파구와 서울동부고용복지센터,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ICT(정보보호), 유통, 서비스업 분야의 유망기업 10개사가 참여하여 160여 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인 18일은 △이마트에브리데이 △김영모과자점 △현대캐터링시스템 △삼구아이앤씨 △쿠팡풀필먼트서비스 5개사에서 생산・판매, 유통, 조리, 시설관리 업무에 종사할 청년, 여성, 중장년 구직자를 모집한다. 19일에는 정보보호산업 분야를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기원테크 △씨에이에스 △엔시큐어 △워터월시스템즈 △코어시큐리티 5개사가 참가해 사이버 보안 진단, 컨설팅, 개발 분야의 청년 인재 6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14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 전화(02-2147-3680~4) 또는 현장방문으로 사전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행사 당일 면접 시간에 맞춰 매칭 기업 부스로 방문하면 된다. 참가 기업과 직무 관련 자세한 정보는 송파구청 및 송파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취업성공 19데이’ 이후에도 행사 참여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고용유지 모니터링, 취업알선 등 지속적인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석종 일자리정책담당관은 “앞으로 청년친화 강소기업 채용설명회, 취업연계형 ICT 전문가 양성교육, 청년CEO포럼 등 다양한 취업지원책을 적극 추진해 송파구 청년들의 꿈을 키우고, 지역경제 성장도 이끌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