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주거독림 특강 홍보 포스터
청년주거독림 특강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29일, 초보 자취생들을 위한 셀프 인테리어 특강을 연다. 인테리어 전문 유튜버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테리어 하는 날 NAR tv’ 채널의 나르가 강사로 초빙돼 특강을 기다리고 있는 이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9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청년 주거독립 특강’에서는 △공간 활용법 △셀프 인테리어 팁 △방 분위기 바꾸기 △정리수납력 UP 등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는 참신하고 다양한 셀프 인테리어 방법을 전수해준다.

강동구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은 7월 26일까지로 현재 모집 중이다. 청년몽땅정보통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받으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2022년 강동구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것으로, 청년들이 직접 토의 및 숙의를 통해 제안한 정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구 관계자는 “최근 청년들이 주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셀프 인테리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동구 청년들의 주거독립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보다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강동소식란을 참고하거나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