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국회의원(오른쪽)과 재단의 송창익 이사장(왼쪽)이 임명장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윤상현 국회의원(오른쪽)과 재단의 송창익 이사장(왼쪽)이 임명장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이주연 기자]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62. 인천 동구미추홀구을)은 지난 27일 파란천사 봉사 운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의 파란천사 국회의원으로 선임돼 재단의 송창익 이사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윤 의원은 인천 남구을에서 당선되어 18대부터 국회에 입성 한 4선 국회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윤 의원은 재단의 창립15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건네며 "빈곤계층을 회복하고 사회적 약자가 없는 나라를 만들어 가는 파란천사 운동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했다. 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이야말로 높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의미를 지닌다”며 앞으로 재단을 후원하고 함께 사회봉사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한편 파란천사는 지난해 10월 4일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으며 전국 18개연합회를 조직하여 지역위원회 3천개와 전문분야 7천개의 위원회를 갖추고 있다. 이번 45주년 창립기념식 날, 윤상현 의원과 함께 서초구 갑 조은희 국회의원 등 11명이 파란천사 국회의원과 위원장들이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