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민체육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달 13, 15일 유아스포츠단 단원들의 수영 수업을 학부모들이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공개수업을 시행했다.

유아스포츠단 단원들의 수영 수업을 직접 참관함으로써 수업 운영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공개수업을 시행했다. 이번 공개수업은 학부모들이 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수영 수업으로 편성하여 실시하였으며,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공개 수업으로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이 있었다.

공개 수업을 통해 학부모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이 제공되고, 수영장에 입장하기 전 학부모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준비 체조 시간도 마련됐다.

지도교사와의 면담 시간을 통해 일부 학부모는 “공개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어떻게 교육을 받는지 그동안의 궁금증이 해소되고 지도교사들이 모두 친절하게 응대하는 모습에 신뢰가 갔다“며 ”물과 친숙하게 적응하고 수영을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이 매우 감명 깊었다“고 했다.

유아스포츠단 지도교사는 “향후 아이들의 활동성 향상을 위한 교육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유아스포츠단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